Yeah Feel So Good!: 서세원 서정희 서동주 그리고 서동천

페이지

2013년 11월 24일 일요일

서세원 서정희 서동주 그리고 서동천

서세원의 몰락

서세원은 2001년 6월 설립한 회사 서세원프로덕션을 운영하면서 영화 <조폭마누라> 및 소속 연예인들의 홍보를 위해 방송사 PD 등에게 홍보비 명목의 돈을 뿌리고, 
지난해 초 허위 세금계산서를 작성해 3억7천만원의 조세를 포탈한 혐의를 받자 당시 절정의 인기를 달리고 있던 "서세원쇼" 를 펑크내고 2002년 7월 홍콩을 경유하여 2002년부터 미국에서 살고있던 가족의 집으로 튀었으며 함께 2003년 4월 귀국하자마자 진짜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치료를 위해서 허리 디스크 수술을 받고 한양대 병원에 입원했다.

2002년 9월 
여성동아에서 서정희와 서동주에 대한 기사나왔다.
위의 알려진 것과 달리 2002년 6월 서세원은 베이징에 있었다고 한다.

베이징이냐 홍콩이냐 혼돈이 있는 것을 보면 2001년에 나돌았던 연예계 뒷루머인
한편 현재 해외 도피 증인 개그맨 서세원 씨 역시 국내 조폭들은 물론 중국 최대의 조폭 단제 삼합회 사람들과도 친분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삼합희 식구들이 서울에 오면 서세원 씨가 직접 나서서 접대할 정도로 극진히 모셨다 함.  
서 씨는 본인이 제작한 영화 ’조폭 마누라'에 삼합회 투자 자금도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처럼 유명 연예인들과 조폭과는 불가분의 관계를 유지하고 케이스가 비일비재하다 함. 
이부분이 주목할만하다.

http://www.donga.com/docs/magazine/woman_donga/200209/topic03.html
2002년 8월 16일 여성동아는 서세원의 자택이었던 청담동 빌라에서 초인종을 수십번 눌러서 불러내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귀가하고 있는 당시 19세의 나이로 일찌감치 웨슬리 대학 유학을 떠났는데 방학이라 한국에 온 딸 서동주에게 들러붙어 심문을 시작했다.

“엄마가 집 전화를 핸드폰으로 착신해 놓아서 그래요. 지금 집에는 강아지랑 일하는 아주머니 밖에 없어요. 제 말을 못 믿으시겠으면 따라오세요.”

라고 하여 같이 가봤으나 진짜 그래서 서동주를 더 심문하려다 울거같아서 여자의 무기인가 그냥 서정희에게 전화를 다시 걸었다고 한다.

마침 전화가 되었으며 서정희는 
"요즘 집과 기도원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고 나는 정확한 상황을 모른다. 모든 일은 남편이 귀국해 다 밝힐 것이니 그때까지만 기다려달라"
고 말했다. 지곤조기
사실 이때부터 신앙과 종교에 얽히지 않았나 싶다.

마카오 도박설에 대해서 "억울하다" 하면서도 극도로 말을 아꼈고. 자신이 경솔하게 내뱉은 말들로 인해 혹시라도 남편 서세원에게 해가 가지나 않을까 염려하는 듯 했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범법자로 판결

서정희는 베이징에 있는 서세원에게 "대중이 당신을 원하지 않으니 제발 연예인을 그만두라" 말했다고 한다. 


2003년 10월 8일 
검찰은 “높은 형량이 예상되고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세원은 변호사를 3명이나 고용하는 등 1년여동안의 긴 투쟁을 하여 구속적부심 청구까지 하였다.

하지만 석방시 증거인멸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각! 
이라는 법의 철퇴를 맞았다.

이와중에 유사 범죄로 같이 기소되었던 이수만은 석방

기소되기 전까지 변호사와 가족들과 면회의 시간을 보내고..
아내 서정희는 매일 남편 면회를 다니고, 기도로 시간을 보낸다. 자차가 없기 때문에 친척 한명이 차로 데려다주는 형편이었다.

이런 혼돈의 카오스 중에서도 두 자녀는 미국에서 공부중.

가족이 살던 청담동 빌라는 매각되었다.

2004년 5월 25일 
스포츠조선을 통해서 도마 안중근을 제작하고 있다고 언플을 놓기 시작했다.

2004년 7월 8일 
스포츠조선
도마 안중근이 26일 평양 장충성당에서 첫 시사회를 갖는다고 보도하였다.
고려항공 전세기를 타고 평양을 방문하는 100여명의 정의구현사제단 신부와 50여명의 영화제작 스태프, 북한 영화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하여 시사회를 연다고 하였다.

2004년 8월
서세원은 다른 연예인들의 해외 도박설에 대해서 같이 묻어서 의심을 받았으나 서세원은 그런거 없ㅋ성 으로 일침했다.
이때부터 부인이 독실한 기독교신자라는 것과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과 본인이 관련있음을 간접적으로 밝혀왔다.
방송복귀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노컷뉴스에서 안중근 선생님이 2000만 동포를 위해라고 말씀하신게 있어서 예상관객수는 2000만명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드립을 날렸다.

2004년 9월 10일
도마 안중근이 개봉했고 15만명 정도의 관객동원으로 처참한 실패를 맛보았다.
불쌍한 유오성

2004년 11월 9일 
서세원은 1심으로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결국 2년 집행유예가 되었다는 얘기, 법인인 서세원프로덕션의 경우는 납세의 의무를 잘지킨 포상... 으로 벌금은 5000만원으로 감형해주었다.

하지만 대법원으로 항소심을 올렸고

2005년 닛시엔터테인먼트에 대표를 맡았다

2005년 4월 7일
아내인 서정희는 SBS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에 출연하여 그간 겪은 고초를 풀어놨는데

무슨 염치로 나오냐 VS 서세원이 나쁜놈이지 아내가 죄인이냐?
이걸로 시청자게시판이 폭발했다고 한다.
이미 바닥까지 내려갈대로 내려간 여론은 서세원 끼워넣을려고 밑작업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게 대부분이었다.

딸인 서동주가 호소문을 좋은 아침 시청자게시판에 작성하여 화제가 되었다가 여론이 더 안좋아지자 바로 삭제하였다.

전문
신문에서 많은 분들이 어머니의 방송 출연여부를 두고 이야기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 중에는 맞는 이야기도 있지만 사실과 무관한 이야기들도 많다
 3년 동안 저희 가족은 배운 것도 깨달은 것도 많았다. 잘못한 점은 뉘우쳤고 반성도 많이 하였다 길을 걸으면 늘 따가운 시선을 받아야 했고 집앞에는 기자분들이 와서 기다리는 일들이 허다했다. 그럴 때마다 더욱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가족 모두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다. 그러니 너무 나쁘게만 이야기하지 말고 좋게 생각해주셨으면 한다. 유학생활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축복받은 일인 것인지 잘 알고 있다. 대학등록금이 없어서 학교를 가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고 아예 학교를 다닐 꿈도 꾸지 못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많다는 것도 안다.너희는 꼭 졸업하고 외국에서 돈을 벌어 한국으로 다 들고 와야 한다. 그리고 학교에선 무조건 일등을 해서 한국사람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비싼 등록금을 내고 공부하는 만큼 누구보다 더 열심히 생활하여 꼭 나라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은 것이 저희의 꿈입니다.
딸 서동주는 미국 MIT대 수학과로 편입해 재학중이었으며 아들 서동천은 일본 와세다 대학교 1학년생이었다.

2005년 4월말
서세원은 방송관심없고 영화제작하느라 바쁘다고 하였다.

2005년 7월 5일
2002년이후 자신은 수면제를 복용하며 정신과치료를 받고 있으며
법률대리인 이덕우 변호사가 2002년 검찰에 고문을 받아 서세원에 관한 허위진술을 하였다는 매니저 하모씨의 진술을 토대로 작성한 고발장을 언론에 공개했다.


2006년
닛시엔터테인먼트그룹은 박효신과 전속계약 하였으나
서로 음반제작과 계약 관련 소송싸움하다가 합의보고 화해하기로 했다.

2006년 10월
프로필상에는 여기까지 서세원이 대표이사를 맡았다고 되어있다.

2007년 3월
닛시엔터테인먼트그룹은 음반 유통사 T사로 부터 박효신 계약해지로 붕떠버린 음반제작에 대한 선급금과 위약금 30억원을 달라고 하는 통보를
"회사가 어렵다 좀 봐주세요"
라는 쉴드를 쳤고 보증금으로 걸려있던 8억 7천만원만 서세원이 보증하고 주기로 했으나 그것마저 줄 수 없게 어려워져서 질질 끌다보니 T사로부터 보증인인 서세원 본인이 직접 소송을 당했다.

2007년 8월
서세원의 아들 서동천 (예명=미로) 는
SBS 이적의 음악공간에서 너바나의 Smells like teen spirits 를 아주그냥 확그냥 막그냥 연주하고 망쳐 불러놓아서 여론이 안좋아지자 사과문을 올렸다.
 안녕하세요? 미로밴드의 미로입니다.
 얼마 전에 처음으로 공중파 방송 이적의 음악 공간을 촬영하고 왔었는데 그게 어제 방송이 되었더군요.
 Mama 1곡만 방송에 나간다고 한 데다가 촬영 당시에는 관객 분들이 바보 같은 모습을 비교적 재미있게 봐 주시고 웃어 넘겨주시는 분위기라서 걱정을 전혀 안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12시에 잠들어서 못 봤는데 밴드 애들이 난리 났다고 아침에 전화가 와서 일어나보니 제가 큰 물의(?)를 일으킨 것 같네요.
 지금 정말 부끄럽고 창피합니다. 그저 음악을 사랑하는 순수한 청년들의 모습으로 비춰지길 바랬는데 그게 아니고 완전히 방송을 장난으로 알고 깽판 부린 양아치들로 비춰지고 있네요.
 먼저 사건의 경위를 처음부터 알려드리자면 작가 선생님께서 저희에게 방송은 타이틀 곡 Mama만 나갈 거라고 하시고 다른 한 곡은 관객 분들이 듣고 호응 할 수 있는 외국 팝송으로 해달라고 주문을 하셨습니다.
 저희 밴드가 사실은 하드코어에 가까운 스크리모, 이모코어 밴드라서 작가님께서 주문하신 곡들은 솔직히 하기가 싫었습니다.
 아빠가 아니면 불러주지도 않았을 곳인데 저희가 너무 철이 없었습니다.
 작가님 말씀을 잘 들었어야 했는데 깊이 생각을 못했네요.
 저는 오로지 단 한번뿐인 기회인데 저희들의 색깔을 보여주지 못할 것 같아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처음 인터뷰하고 서세원 생쇼에 나갔을 때 방송이라고 긴장해서 평소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게 너무너무 아쉬웠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리더인 제가 사람들에게 우리들의 바보 같고 순수한 평소 모습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곡을 선택하자고 제시했죠.
 그래서 제가 가장 존경하는 Nirvana의 곡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가님께서도 유명한 곳이니 순수 OK를 해주셨고요.
 제가 부를 수 없는 음역대의 노래였지만 그 때 심정으로는 사람들이 제가 워낙 못하니까 재미있게 보시고 노래 못해도 저렇게 자신 있게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구나 하고 귀엽게 봐주실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저의 큰 실수였네요. 많은 분들께서 그 방송을 나오기 위해 실력을 갈고 닦고 피눈물을 흘리는데 저희는 아빠 덕분에 쉽게 나와서 장난처럼 하고 들어갔으니 욕 먹어도 싸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 너무 짧았네요. 저는 단 한번 도 제가 가수나 연예인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왜냐면 항상 말했다시피 노래도 못하고 잘나지도 않았습니다. 저는 그저 제가 쓴 곡들을 사람들에게 들려주면서
 자유롭게 음악과 함께 사는 게 꿈인 소박한 청년입니다.
 저를 불러주지도 않겠지만 버라이티 쇼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는 나갈 생각도 없고요.
 그래서 잘난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망가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저희 밴드의 사명이라고 생각했는데 잘못 비춰진 것 같아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방송에 나가지 않는다고 하고 바지 벗는 다던지 침을 뱉는 거친 행위가 아니었기에 큰 무리가 없을 거라고 안일하게 생각했었네요.
 작가님과 방송PD님 그리고 방송을 보고 어이를 상실하셨던 모든 분들께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가 잘못한 일이기 때문에 비판과 비평은 언제든지 달게 받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미로밴드.com에 오셔서 Critic에 남겨주세요. 

2007년 12월 14일
자금 횡령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또 받았다.
수십억 원을 횡령하고 이중 15억 원을 개인 세금 납부와 주식 인수, 영화제작 등에 사용했다는 혐의다.

2008년 8월 15일
아버지의 영향이 있는지 이 날짜에 발매를...
집안상황이 어떻든 간에
서울 예원중학교 피아노 전공
사립여대 웨슬리 대학에서 미술 전공
MIT 편입해서 순수수학
세계 1위 경영대학원 와튼 스쿨 대학원에서는 경영학을 공부한
그야말로 우울한 환경을 넘어 엄친딸의 스펙을 갖춘 서세원의 딸 서동주가
유학생활의 이야기를 담은 동주이야기 를 발매했다.
안읽어봐서 내용이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그럭저럭 평타는 친다고 한다.

아버지가 범법자로 몰리던 시절때 자살시도를 했다고 하는데
범법자로 몰리는게 아니라 이제 범법자 맞다.

인성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외모가 엄마 닮아서 예쁘게 자란거 같았는데...

2010년 1월 23일
개그맨 서세원의 딸 서동주는 27세로 미국에서 6살연상의 재미교포와 결혼하였다.
재미교포 사업가와 서동주는 중학교 재학당시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미술전공으로 웨슬리 대학에 입학했다. 이후 MIT에편입 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 경영학 박사과정에 입학한 재원이다. 신랑은 미국하버드대를 졸업한 인재로 스탠포드 대학에서 MBA과정을 수료한뒤 벤처기업을 운영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온갖 성형카페에서는 서동주의 성형 전후 사진이 돌면서
역시 성형을 해야지 결혼을 잘한다며 열폭이 일어났다.


과연

2010년 7월
아내 서정희씨가 운영하는 쇼핑몰 ‘쉬이즈엣홈’에서는 평범해 보이는 회색 쿠션이 서정희의 소품이라는 이유만으로 44만원이라는 고가로 판매되고 있었으며, 대나무 소쿠리는 33만원, 비누받침은 20만 9000원, 레깅스는 50만원 등에 팔리는 것으로 연예인 이름 가져다 붙이면 이렇게 되냐 천하의 나쁜놈들앙 생각이 있냐 없냐며 욕을 바가지로 먹는 와중에 침묵으로 일관하다 2달여간의 운영 후 폐쇄하였다.

그 와중에 입금자명은 딸인 서동주로 되어있어 이런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하는게 증여세와 상속세를 부과를 피하고 소득세로 대신함으로써 서정희씨가 구매하여 재신을 증식시키는 편법을 쓰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다.
아니 그러면 왜 광고를 했어 조용히 했지 겸사겸사 오픈했나

2012년 3월
서세원과 서정희씨는 또 좋은아침에 출연하여
교회활동과 적자교회, 집의 인테리어등을 소개했다.

여론은 또 들고일어나서
"적자교회라는데 대궐같은 집에 인테리어까지 장난이 아니다"
라며 폭풍비난을 하여 시청자게시판이 또 폭발하였다.

2013년 3월
아내 서정희씨가 한국라이프스타일디자인협회가 개최하는 '2013년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세미나' 강연에 나섰다.

2013년 6월 
동아일보의 파생상품 채널A에서 서세원 남희석의 여러가지 연구소라는 떼토크 예능에 대해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애초 4회 편성이고 파일럿수준이라고 했는데 지금까지 감감무소식인거 보니 걍 묻혀버린듯.

2013년 8월
딸인 서동주씨 소유의 고급 오피스텔이 법원경매 물건으로 나왔다.

등기부등본상 서씨 딸이 지난 2011년 3월 매입했으나
김모씨에게 임대한 뒤 전세권을 설정해준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권자인 김씨는 해당 전세권을 근거로 지난 5월 임의경매를 신청했다.

유영수 서울부동산칼리지 원장은 “2011년 당시 설정된 전세권 설정액은 7억5000만원이었지만, 김씨가 실제로 청구한 금액은 4억1000만원인 것으로 볼 때 김씨가 전세금 전액을 회수하기 위해 경매를 신청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고 한다...

강남세무서 앞으로 근저당권도 걸려있는데 서정희씨가 4억 3천만원의 채무자라서 납세담보로 걸려있는 것이라고 한다

8월 8일 아들인 서동천 군이 와세다 대학 동창생과 결혼했다.

서동천 군의 학력이 성균관대 영문학과 라는 설도 있고
일본 와세다 대학교 정치학과 졸업 (부전공: 사회학) 이라는 것도 있다.
최종학력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졸업 (철학석사)
병역은 공익근무

딸 서동주 최종학력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산업공학과 졸업.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이과대학원 수학과 이학석사 졸업.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박사

그리고 서세원 서정희는 지금 이런일을 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